배너 닫기
맨위로

대림산업, 안전 경영 위한 동반 성장 파트너십 구축

협력 회사와 안전 관리 성과 공유해 인센티브 지급

등록일 2020년08월21일 10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림산업, 안전 경영 위한 동반 성장 파트너십 구축

외부 전문기관에서 진행하는 안전 컨설팅 비용 지원

 

 

대림산업은 협력회사의 안전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동반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대림은 안전 경영을 최우선 과제로 제시하고 협력회사의 자발적인 안전 활동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 안전 관리 성과 공유제와 안전 컨설팅 지원 등을 실행하고 있다.

 

대림은 지난해 도입한 ‘안전 관리 성과 공유제’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제도는 협력회사와 사전에 안전 관리 평가 항목과 목표를 설정하고 그 결과에 따라 협력회사에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대림은 참여 업체에 안전 관리 시스템과 다양한 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최종 평과 결과에 따라 협력회사에 격려금을 제공한다. 지난해는 16개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제도를 운용했다. 이 기간에 한 건의 중대 재해도 발생하지 않았다. 올해는 26개 협력회사가 참여한 가운데 현재까지 단 1건의 중대 재해도 발생하지 않았다.

 

대림은 협력회사의 안전 경영 역량 향상을 위해 안전 컨설팅도 지원한다. 협력회사 중 안전 관리 컨설팅이 필요한 업체 10곳을 선정해 올해 6월부터 3개월 과정으로 외부 안전 전문기관에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컨설팅 비용은 대림에서 부담한다. 협력회사는 컨설팅 성과 및 개선 결과에 따라 향후 대림에서 진행하는 업체 평가 시 가점을 부여받는다.

 

대림은 이외에도 협력회사 임직원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서 안전체험학교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현장 안전 관리자 정규직 비율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확대하여 협력회사 임직원과 근로자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성과 공유제에 참여하고 있는 나인공영 김명철 소장은 “일방적인 안전 관리 지침 전달이나 지시가 아니라 함께 목표를 설정하고 성과를 관리할 수 있어 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라고 전하며, “원청사의 안전 관리 노하우도 습득할 수 있고 인센티브까지 받을 수 있어 동기부여가 된다”라고 밝혔다. ANN

 

자료_대림산업

박은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