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캐릭터 디자인에 푹 빠진 기업들, 콘테스트 플랫폼 통해 공모 활발

BC 카드, 메가스터디교육 등 풍성한 상금의 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 개최

등록일 2020년09월25일 12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캐릭터 디자인에 푹 빠진 기업들, 콘테스트 플랫폼 통해 공모 활발

올 1월-9월 라우드소싱 통한 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 작년 동기 대비 약 50% 상승, 고유하고 독특한 캐릭터 통해 소비자에게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시도

 


 

국내 최대 디자이너 커뮤니티이자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인 라우드소싱에서 최근 다양한 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가 진행되어 캐릭터 디자이너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BC 카드는 오는 10월 18일까지 총 상금 2천 5백만 원 규모의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을 라우드소싱을 통해 개최한다. BC카드의 '신뢰성', '스마트', '디지털', '혜택', '친근함' 등의 키워드가 참신하고 개성 있게 표현된 디자인 작업을 위한 공모전으로, 1등 1인, 1천 2백만 원, 2등 2인에게는 5백만 원, 3등 3인에게는 각각 1백만 원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메가스터디교육이 만든 초등 온라인 학습 브랜드 '엘리하이'는 브랜드를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귀엽고 참신한 캐릭터 디자인을 공모 중이다. 엘리하이는 초등 전 학년 학생들을 위한 스마트한 학습 방법으로, 학교수업은 물론, 진로와 적성, 심화과정, 경시대회 등 더욱 다양한 학습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초등 러닝 플랫폼이다. 귀엽고 익살스러운 몬스터를 테마로, 초등학생의 성격 유형을 반영한 4종의 신규 캐릭터를 오는 9월 27일까지 라우드소싱을 통해 공모하면 된다. 1등에게는 1천 2백만 원, 2등 2백만 원, 3등에게는 1백만 원으로, 총 1천 5백만 원의 상금이 마련돼있다.

종자를 개발 생산해 국내외 작물 재배자를 대상으로 판매하는 아시아종묘도 오는 9월 30일까지 농부와 양파, 고추, 양배추, 배추, 미니단호박 등 총 5가지 채소에 대한 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1등에게는 총 5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각 공모전에 관련된 세부 정보는 라우드소싱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라우드소싱 김승환 대표는 “라우드소싱 자체 데이터 분석 결과, 올 해 1월부터 9월까지 라우드소싱에 의뢰된 캐릭터 디자인 작업 규모가 작년 동기 대비 약 50%의 높은 증가율을 보였고, 의뢰 고객층 또한 기존 요식업 외에 다양한 기업군으로 확장되고 있는 추세”라며 “최근 산업계 전반의 캐릭터 마케팅 트렌드로, 자사만의 독특하고 고유한 캐릭터 디자인을 통해 타 브랜드와 차별화를 시도하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시도로 보인다”라며 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 인기 요인을 분석했다.

한편, 라우드소싱은 콘테스트를 통해 누구나 디자인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크라우드소싱 플랫폼이다. 디자인이 필요한 의뢰인이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콘테스트에 참가한 디자이너 작품 중 우승 작품을 선정한 뒤 상금을 지급하면 해당 디자인을 활용할 수 있다. 라우드소싱을 운영하는 라우더스는 크리에이터들이 자유롭게 포트폴리오를 공유하는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노트폴리오’와 최근 합병, 국내 최대의 메가 디자이너 커뮤니티인 ‘스터닝 STUNNING’을 탄생시켰다. ANN

 

자료_ 라우드소싱 

손세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