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다이어리 사러 대림미술관으로 오세요!

아트 굿즈 열풍의 시작, 대림문화재단 다이어리 인기몰이 중

등록일 2020년11월23일 10시5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림미술관 & 디뮤지엄 2021 아트 다이어리 출시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션 작가 오아물 루(Oamul Lu)와 협업

 


 

대림문화재단이 2021 아트 다이어리를 출시했다. 2019년부터 장 줄리앙(Jean Julien), 슈테판 마르크스(Stefan Marx) 등 국내·외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콘셉트로 출시하는 아트 다이어리는 작품을 매개로 한 굿즈 제작을 통해 작품의 확장성을 실험하고, 작가들의 잠재력과 위상을 널리 알리고자 시작했다. 현재는 매년 완판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관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대림문화재단의 대표 아트 굿즈이다.

 

2021년 다이어리는 지난해 디뮤지엄에서 진행한 전시 (2019)의 참여 작가로 잘 알려진 세계적인 아티스트 오아물 루와 함께했다. 디지털과 아날로그 페인팅을 혼합해 수많은 빛깔의 자연경관과 그 속에서 노닐거나 사유하는 인물을 표현한 그의 작품을 다이어리에 담았다. 특히, 작품의 디테일과 색감을 살리기 위해 캔버스 원단 커버에 라텍스 인쇄 기법을 사용해 자연과 인물에 대한 작가의 따뜻한 시선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다이어리는 자연을 테마로 ,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했으며,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전시 기간 중 디뮤지엄 뮤지엄숍 및 광화문 구슬모아당구장 또는 대림문화재단의 온라인 아트상품 스토어 GOODSMOA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대림문화재단은 다이어리뿐 아니라 미술관과 전시에서 느낀 감동과 여운을 일상 속에서 언제나 간직할 수 있는 퀄리티 높은 아트 굿즈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으며, 아트 굿즈만이 주는 소장 가치에 반응하는 관객들 또한 점점 많아지고 있다. 대림문화재단은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더 많은 사람들이 굿즈 문화를 경험하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ANN

 

자료_대림문화재단

박시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