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구찌, 100 주년 기념 ‘Gucci 100’ 컬렉션

옷과 음악이라는 보편적인 언어로 구찌 헤리티지 생명력을 표현

등록일 2021년10월12일 06시3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옷과 음악이라는 보편적인 언어로 구찌 헤리티지 생명력을 표현한 ‘Gucci 100’ 컬렉션
100년간 전 세계 노래 가사 중 ‘구찌(Gucci)’가 언급된 곡의 숫자인 ‘22705’와 주요 가사를 컬렉션 곳곳에 담아, 대중 문화에 기여해온 구찌의 영향력 표현 

 


구찌 100주년 기념 Gucci 100 컬렉션


이탈리아 명품 패션 브랜드 구찌(Gucci)가 올해 맞이한 100주년을 기념하며 선보이는 ‘Gucci 100(구찌 100)’ 컬렉션을 선보인다. Gucci 100 컬렉션은 두 가지 보편적 언어인 개인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언어인 ‘옷’과 집단적 기억을 상기시키는 언어인 ’음악’의 깊은 연결 고리를 컬렉션에 녹여내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22705’라는 특별한 숫자로부터 출발한다. 1921년부터 현재까지 지난 100년간 전 세계 노래 가사 중 ‘구찌(Gucci)’라는 단어가 등장하는 방대한 곡의 수이다. 세계 최대의 노래 가사 아카이브를 보유한 뮤직 데이터 컴퍼니, 뮤직매치(Musixmatch)가 구찌와 협력해 조사했다. 

 



 


알레산드로 미켈레는 “구찌는 해마다 다시 태어나고, 새로워지며, 영원히 젊고 강력한 비전으로 세상을 관찰하는 소년처럼 동시대와 특별한 관계를 재정립해 나아간다”며 “구찌의 100주년이란 이러한 구찌의 영원한 생명력을 증언할 수 있는 기회”라고 소감을 전했다.

구찌의 레디-투-웨어 및 액세서리는 구찌를 언급하는 수많은 노래 중에서도 구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가 선택한 세 곡의 구절과 ‘Gucci 100’ 로고가 돋보이는 디테일을 선보인다. 에릭 B.와 라킴(Eric B. & Rakim)의 “The R”(1988)에 등장하는 “Music is Mine Gucci Seats Reclined”, 록 밴드 더 크램프스(The Cramps)의 “You Got Good Taste”(1983)에 등장하는 “This One’s Dedicated To All You Gucci Bag Carriers Out There It’s Called You Got Good Taste”, 에이미 와인하우스(Amy Winehouse)의 “Fuck Me Pumps”(2003)에 등장하는 “And The Men Notice You With Your Gucci Bag Crew” 가사구를 이번 Gucci 100 컬렉션에서 만나볼 수 있다.

 



Gucci 100 광고 캠페인의 등장 인물은 재즈, 사이키델릭, 펑크, 디스코, 힙합 등 다양한 음악 장르를 배경으로 소리, 하모니, 움직임, 취향 및 스타일의 진화를 통해 한 세기 동안의 여정을 기념한다.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가 디렉팅하고 조슈아 우즈(Joshua Woods)가 촬영한 이번 캠페인은 삶 자체에 대한 사랑, 즉흥연주의 즐거움, 춤의 아름다움, 압도적인 음악 에너지, 퍼포먼스의 황홀함을 보여준다. 캠페인 이미지들은 구찌의 낙관적 비전과 옷을 입는 행복을 기쁨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순간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구찌의 열망을 아날로그적 매력으로 표현한다.

알레산드로 미켈레는 “이번 캠페인은 과거를 샅샅이 뒤지려는 어떤 수정주의자적 행보가 아니며, 오히려 구찌의 역사를 날카로운 음표, 멜로디, 후렴구로 음미하는 행위”라며, “내가 구찌를 묘사한다면 음악이 들리고 연주되는 곳에서 언제나 존재하는 영원한 10대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찌와 마텔 컬래버레이션 공식 콜렉터블 핫휠 캐딜락 모델

 

한편, Gucci 100 광고 캠페인의 피날레에는 전설적인 ‘세비야 바이 구찌(Seville by Gucci)’ 캐딜락 모형이 등장한다. 이 모델은 70년대 후반의 패러다임적 표현이자 구찌의 진보적 사고에 대한 증거이다. 1978년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 제작을 시작으로, 구찌는 마텔 크리에이션(Mattel Creations)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82년식 캐딜락 모델을 1:64 스케일로 제작해 최초의 공식 콜렉터블 핫휠(Hot Wheels)을 전 세계 5,000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구찌가 지난 100년 동안 모든 형태의 대중문화, 특히 음악에 영향을 주고 있다는 점에서 그 젊음을 다시금 인식할 수 있게 만든다. 음악은 패션만큼이나 새로운 것, 오늘, 지금 이 순간을 변화시키고 기념하는 시대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는 매개체인 것이다. ANN

 

자료_ Gucci

Campaign credits _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 아트 디렉터: 크리스토퍼 시몬스(Christopher Simmonds), 포토그래퍼&디렉터: 조슈아 우즈(Joshua Woods), 메이크업: 다이앤 켄달(Diane Kendal), 헤어: 폴 헬론(Paul Hanlon)
Video credits_  “Zombie” 아티스트: Fela Kuti & Afrika 70" , “I Love The Nightlife (Disco 'Round)” - Single Version  아티스트: Alicia Bridges, “I'll Chase The Blues Away” - Single Version / Matrix 39614 아티스트: Chick Webb And His Orchestra with Ella Fitzgerald
“It Was A Good Day” – Album Version 아티스트: Ice Cube, “Time Limit” 아티스트: The Nurse , “You’re Gonna Miss Me” 아티스트: The 13th Floor Elevators

안정원‧손세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