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부자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워런 버핏의 ‘위대한 부자 수업’

부자가 되는 길의 방향을 잡아주는 버핏의 친절한 가이드이자 투자 교과서

등록일 2022년03월30일 10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자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워런 버핏의 ‘위대한 부자 수업’

부자가 되는 길의 방향을 잡아주는 버핏의 친절한 가이드이자 투자 교과서

 


 

부자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 나왔다. 워런 버핏의 투자 철학과 금융 지식을 한 권에 담은 ‘워런 버핏의 위대한 투자 수업’이다.

워런 버핏은 최근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 500대 부자 순위 11위에서 1년 만에 5위 자리를 되찾았다. 버핏은 미국의 셰일가스 기업 옥시덴탈페트롤리움 주식을 유가가 본격적으로 상승하기 전부터 계속 사들였는데, 올해 들어서만 옥시덴탈페트롤리움의 주가가 90% 이상 상승했기 때문이다. 버핏의 총자산은 1167억달러로 올해 들어 약 17% 증가했다.

이처럼 이 책은 워런 버핏이 91세의 나이에도 이렇게 한결 같이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이유는 기업을 보는 안목도 안목과 10대 때부터 다져온 ‘금융 문해력’이 바탕이라고 꼽는다. 금융 문해력은 돈의 흐름을 읽고 자신의 자산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지식과 기술을 말한다.

저자 존 롱고는 워런 버핏이 매체를 통해 남긴 엄청난 양의 조언 중 핵심만을 골라 97가지 팁으로 정리했다. 실생활에 버핏의 팁을 적용해 금융 문해력을 키우고, 자산을 불릴 수 있도록 쉽고 설명을 달아 이해하기 쉽다. 복리의 개념부터, 주식 투자의 기본인 가치 투자 방식을 거쳐, 투자할 때 알면 도움이 될 경영자와 기업들, 현명한 소비를 하는 방법까지 총망라돼 있다.

저자 존 롱고는 역사상 가장 성공한 투자자인 버핏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것보다 돈 공부를 하는 데 더 나은 방법은 없다고 간주한다. 버핏식 가치 투자를 지향하며 그를 닮고자 하는 독자들을 위한 부자되는 친절한 가이드가 된다. ANN

 

존 롱고 저자

자료_ 비즈니스북스

김정연‧손세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