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KBO 리그 10개 구단별 엠블럼·로고·마스코트 등이 그려진 동원참치 한정판 출시

국내 수산캔 시장의 신기원을 기록한 동원참치 출시 40주년 기념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 출시

등록일 2022년04월05일 20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KBO 리그 10개 구단별 엠블럼·로고·마스코트 등이 그려진 동원참치 한정판 출시

국내 수산캔 시장의 신기원을 40주년 기념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 출시, 국민 1인당 137.2개를 섭취한 수치이며,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를 약 14바퀴(약 55만km) 돌 수 있는 거리가 되는 양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

 

동원F&B가 KBO와 협업해 한정판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은 KBO 리그 10개 구단의 대표 이미지를 동원참치 캔 디자인에 삽입한 한정판 상품이다. 에디션은 구단별 엠블럼, 로고, 마스코트 등이 각각 그려진 30종으로 구성됐다. 알록달록한 색감은 물론 귀여운 마스코트 등이 그려져 많은 야구팬의 관심을 모은다.

1982년 개발된 동원참치는 1980년대 값비싼 고급식품에서 1990년대 가미 참치를 통한 편의식품으로 성장했다. 2000년대 들어서는 건강성을 강조한 건강식품으로 사랑받으며 40년 동안 줄곧 국내 참치캔 시장 1위 자리를 지켜온 제품이다.

동원참치는 한 해 약 2억 캔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2014년에는 업계 최초로 총 누적 판매량 50억 캔을 돌파했다. 2022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70억 캔을 돌파했다. 이는 국민(5100만명 기준)이 1인당 137.2개를 섭취한 수치이며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를 약 14바퀴(약 55만km) 돌 수 있는 거리가 되는 양에 달한다.

 

동원F&B는 동원참치에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조정석, 손나은, 펭수, 정동원, 준호, 찬성 등을 모델로 기용해 중독성 있는 CM송과 CF를 선보였다. 동원참치가 가진 가정간편식(HMR) 요소를 활용한 신개념 참치 HMR ‘동원참치 큐브’와 ‘동원참치 스프레드’ 등을 출시하며 바로 먹는 참치로 용도를 확장해 가고 있다.

KBO 리그는 1982년 출범해 대중 스포츠의 시작을 알렸다. 프로 야구는 1982년 서울 세계선수권대회와 1988년 서울 올림픽을 거쳐 인기 스포츠로 성장했다. 2000년대 후반 들어서는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국민에게 즐거움과 희망을 선사하는 국민 스포츠로 자리매김했다. ANN

 

자료_ 동원그룹

이영란‧이신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