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1조6천억원 규모의 부산 촉진3구역 개발 착수

최고 60층 아파트 18개 동, 총 3,554가구에 부대복리시설을 갖춘 대단지 브랜드 타운으로 탈바꿈

등록일 2022년11월20일 09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조6천억원 규모의 부산 촉진3구역 개발 착수

최고 60층 아파트 18개 동, 총 3,554가구에 부대복리시설을 갖춘 대단지 브랜드 타운으로 탈바꿈, 랜드마크, 조경, 조망, 주거, 프라이버시, 커뮤니티, 주차, 상업시설 등 8가지 특화 디자인 적용

 

 

부산시 진구 범전동 일원에 위치한 촉진3구역은 지난 2020년 부산시로부터 ‘특별건축구역 1호’로 지정된 곳이다. 사업지 바로 옆에 부산 최대 규모 공원인 부산시민공원이 자리해 있어 향후 이 지역은 물론 부산 전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DL이앤씨가 부산 ‘촉진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 부산시민공원 촉진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이 지난 6일 개최한 시공사 선정총회에서 DL이앤씨를 시공사로 선정했다. 총 공사금액은 자그마치 1조 6,073억원이며 DL이앤씨가 단독으로 시공한다.

단지 명은 ‘아크로 라로체(ACRO Laroche)’로 DL이앤씨의 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ACRO)’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히말라야 산맥 ‘로체산(Lhotse)’의 의미한다. DL이앤씨는 촉진3구역을 최고 60층 아파트 18개 동, 총 3,554가구와 그에 걸 맞는 규모의 부대복리시설을 갖춘 대단지 브랜드 타운으로 탈바꿈시키게 된다.

아크로 라로체의 디자인과 설계는 세계적인 건축 디자인그룹 ‘smdp’와 부르즈칼리파, 디즈니랜드 등 다수 초대형 프로젝트 실적을 보유한 조경 설계그룹 ‘swa’와도 협업을 진행한다.

 

DL이앤씨의 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ACRO)’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히말라야 산맥 ‘로체산(Lhotse)’의 의미를 더한 ‘아크로 라로체(ACRO Laroche)’를 단지명으로 제안했다.

아크로 라로체는 부산을 대표하는 최고급 랜드마크 단지를 목표로 독보적인 디자인과 설계를 선보인다. 이를 위해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설계에도 참여한 세계적인 건축 디자인그룹 ‘smdp’와 부르즈칼리파, 디즈니랜드 등 다수 초대형 프로젝트 실적을 보유한 조경 설계그룹 ‘swa’와도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크로 라로체는 최상의 주거 편의와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구현을 위해 랜드마크, 조경, 조망, 주거, 프라이버시, 커뮤니티, 주차, 상업시설 등 8가지 특화 디자인을 담아낸다. 부산의 바다와 자연을 모티브로 한 독보적인 외관 설계 디자인과 테라스 하우스 조성, 부산시민공원과 하나가 되는 축구장 5.6배 크기의 아크로 가든 컬렉션과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아크로를 계획했다. ANN

 

김정연‧손세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