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시민의 소통과 휴식의 창구가 될 구리갈매복합청사 건립을 축하하며

건강생활지원센터, 다함께돌봄센터, 경로당, 도서관, 어린이집 등이 입주하는 복합시설로 구성

등록일 2023년05월23일 17시3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시민의 소통과 휴식의 창구가 될 구리갈매복합청사 건립을 축하하며

건강생활지원센터, 다함께돌봄센터, 경로당, 도서관, 어린이집 등이 입주하는 복합시설로 구성

 


 

경기도 구리시의 새로운 대표 건축물로 빛나게 될 구리시 갈매복합청사의 성공적인 준공과 함께 그동안의 건설과정이 담긴 ‘구리시 갈매복합청사 건설스토리북’을 발간하게 된 것을 대단한 큰 기쁨으로 생각합니다.

구리시 갈매복합청사는 건강생활지원센터, 다함께돌봄센터, 경로당, 도서관, 어린이집 등이 입주하는 복합시설로서, 전체적인 개발을 캠코에서 위탁개발하는 방식으로 추진되었습니다. 지난 2021년 01월 11일 착공하면서 캠코와 구리시의 지휘 하에 본격적으로 공사를 착수했습니다.

구리 갈매복합청사 현장을 시공함에 있어 도심지 공사인 만큼 시민의 안전과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태조건설의 체계적인 업무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작업 환경 향상 및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또한 현장소장 주관으로 각 공정 관리자들을 상대로 매주 회의를 개최하여 시공 과정에서 생기는 문제를 경청하고 태조건설 현장 직원 모두가 책임감을 가지고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려고 했습니다.

 



 

건설 과정에서는 잦은 우기, 자재비 급등, 파업 등 많은 난관이 있어 공사가 지연되는 등 많은 난관이 있었지만, 태조건설 본사의 아낌없는 지원, 현장직원들의 시공 경험, 캠코와 구리시의 지도와 협력으로 인하여 무사히 공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고 완성도 높은 공사 결과를 만들 어내었습니다.

 

구리 갈매복합청사 건설스토리북에서 지난 26개월의 현장의 생생한 기록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첨단 건축 기술과 최신 친환경 기술들을 접목시킨 현장직원들의 노력과 결실이 한권의 책을 통해서 표현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에 대한 무한한 자긍심과 보람을 느끼며 이번 건설지는 건설 과정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데 그치지 않고 앞으로 복잡하고 어려운 도심지 공사의 성공적인 사례의 참고 자료로서도 큰 의미로 남게 될이라 생각됩니다.

 



 

완성도 높은 구리 갈매복합청사 현장의 준공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보여준 발주처 캠코 수도권동부개발처 관계자와 시공사와 각 관계부서의 협력과 소통을 위해 노력해준 건설사업관리단과 준공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한 여러 공종 협력업체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구리 갈매복합청사가 준공함으로써 앞으로 구리 갈매동의 상징적 건물로 빛나길 바라며 지역주민들에게 편리함을 기여하는 공공복합 청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ANN

 

김영준 태조건설(주) 구리시 갈매동 복합청사 현장소장

 

안정원‧김용삼‧손세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