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라우드소싱, 인기 예능 ‘맛있는 녀석들’ 캐릭터 디자인 공모

8월 24일까지 총 600만원 상금 규모의 캐릭터 공모전 진행

등록일 2020년08월21일 13시1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라우드소싱, 인기 예능 ‘맛있는 녀석들’ 캐릭터 디자인 공모

먹방 프로그램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담고 있는 캐릭터 디자인 공모

 


 

국내 최대 디자이너 커뮤니티이자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인 라우드소싱 (대표 김승환)에서 오는 8월 24일까지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맛있는 녀석들’의 맛둥이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이 진행된다.

케이블채널 코미디TV에서 방영 중인 ‘맛있는 녀석들’은 인기 먹방 예능으로, 개그맨 김준현·유민상·문세윤·김민경 등이 출연하고 있다.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면서 유튜브 골드버튼을 획득한 바 있다. 총 600만원의 상금 규모의 이번 콘테스트는 ‘맛있는 녀석들’의 맛둥이 캐릭터 디자인 의뢰를 위해 마련되었다.

맛둥이는 ‘맛있는 녀석들’의 최초 유튜브 구독자의 애칭으로 사용되었으나, 현재는 구독자에 한정하지 않고 맛녀석을 애청하는 모든 팬들을 의미한다. 성별 구분이 없는 ‘맛있는 녀석들’의 먹방과 웃음을 좋아하는 이들과 프로그램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담고 있는 캐릭터 디자인 아이디어가 있는 이들은 누구든지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전은 1등에는 상금 500만원, 장려상 2인에는 상금 5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최종 선정된 캐릭터는 프로그램 영상물 타이틀, 자막, SNS 콘텐츠, 이모티콘 및 굿즈, 인쇄물에 활용될 예정이다.

라우드소싱 김승환 대표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라우드소싱을 통한 디자인 작업 의뢰가 늘고 있는 가운데,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로고 및 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에도 라우드소싱이 적극 활용되고 있다”라며 “현재 12만 명의 디자이너 회원이 활동하는 국내 최대 디자이너 커뮤니티이자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인만큼 프로그램 콘셉트에 맞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작품들이 응모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ANN

자료_ 라우드소싱

안정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