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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건설, 포레나 상품으로 '2020 Good Design' 3종 선정

반려동물과의 윤택한 삶을 위한 공간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와 ‘펫 프렌즈 세면대’

등록일 2020년12월07일 10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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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건설 포레나, '2020 Good Design' 3종 선정

사람과 공간의 연결 고려해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포레나 엣지룩’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 및 펫 '프렌즈 세면대'>

 

한화건설이 디자인한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 ‘펫 프렌즈 세면대’와 ‘포레나 엣지룩’이 2020 우수 디자인(GD, Good Design)에 선정됐다. 이로써 한화건설은 2008년 이후 총 35건의 GD 마크를 획득했다.

 

2020 우수 디자인에 선정된 한화건설의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와 ‘포레나 엣지룩’은 현재 분양 예정인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단지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는 현관 출입문 바로 옆에 욕실과는 별개로 공간을 마련하여, 산책 후 편리하게 반려동물을 씻길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또한 반려동물에 대한 가장 큰 민원 중 하나인 소음을 줄이기 위하여 슬라이딩 중문을 적용했다.

 

‘펫 프렌즈 세면대’는 기존 세면대에서 반려동물을 씻기기 불편한 문제를 개선한 제품으로 내탕 사이즈를 더 넓고 깊게 개선하여 반려동물을 쉽고 편안하게 씻길 수 있도록 돕는다.

 

한화건설 디자인팀 윤상헌 팀장은 “국내 반려인이 30% 비율을 넘어섬에 따라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생활하기에 편리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고자 해당 디자인을 고안했다”라고 설명했다.

 

‘포레나 엣지룩’은 한화건설의 새로운 주거 브랜드 ‘포레나’의 인테리어 완성을 위해 월패드, 스위치, 콘센트 등 배선기구류를 통합 디자인했다. 포레나가 전달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사람과 공간과의 연결’을 고려해 키가 작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 사용이 편리하도록 세로 비율을 채택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지난해 8월 새로운 주거 브랜드 포레나를 론칭하고, ‘영·유아 손 끼임 방지 안전 도어’, 포레나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 등을 통한 상품 차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ANN

 

자료_한화건설

 

박은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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