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사)한국실내디자인학회와 에이앤뉴스그룹, 실내디자인학의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

실내디자인학의 학문적 연구와 교육적 실천을 위해 30주년을 맞이한 올해 새롭게 도약할 것

등록일 2022년01월23일 10시2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한국실내디자인학회와 에이앤뉴스그룹, 실내디자인학의 발전과 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

"실내디자인학의 학문적 연구와 교육적 실천을 위해 30주년을 맞이한 2022년 올해 새롭게 도약의 기회로 삼아, 실내디자인 문화 발전을 위한 긍정적인 시너지로 작용하게 노력할 것"

 

국내 실내디자인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한국실내디자인학회와 에이앤뉴스그룹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한혜련 회장(오른쪽)과 에이앤뉴스그룹의 안정원 대표이사(왼쪽)이다.

 

한국실내디자인학회와 에이앤뉴스가 지난 1월 21일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사무실에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실내디자인의 발전을 위해 양 사(기관)가 유기적인 업무체계를 구축하고 학술 및 업무 교류를 통해 공익사업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실내디자인 산업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 등을 적극적으로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한국실내디자인학회는 학회의 공식매체인 데일리에이앤뉴스를 건축 및 실내디자인 관련 단체에 널리 홍보하며 언론매체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홍보와 출판 등 에이앤뉴스그룹의 제반 업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에이앤뉴스그룹은 데일리에이앤뉴스 등 에이앤뉴스그룹과 공식 보도 제휴한 언론매체를 통해 한국실내디자인학회의 학술 및 관련 행사 홍보, 언론보도, 뉴스를 제공하게 된다.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실내디자인학회와 에이앤뉴스그룹은 국내 실내디자인문화 증진을 위해 공동으로 추진하는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서로 관련 정보를 공유하며 협력하게 된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한혜련 회장과 안정원 에이앤뉴스그룹 대표이사(한양대학교 겸임교수)를 비롯해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정현원 부회장과 데일리 에이앤뉴스 김용삼 편집국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한혜련 회장(오른쪽)과 에이앤뉴스그룹의 안정원 대표이사 겸 발행인(왼쪽)

 

협약식에서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한혜련 회장은 “1992년 창립되어,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하는 한국실내디자인학회는 공간문화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내디자인에 관한 학술, 예술, 기술을 심도 깊게 연구하고 실내디자인학의 창달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올해는 실내디자인 학문의 위상을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국제저명학술지(SCOPUS) 등재를 위해 제반 연구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실내디자인의 발전을 위해 학회 회원과 기업, 관련 전문단체들과 폭넓게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또한 한 회장은 “이번 한국실내디자인학회와 에이앤뉴스그룹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학회의 연구사업·교류 활동은 물론 학회가 도모하는 실내디자인의 교육개발과 국제회의 및 세미나 정보자료, 강연회, 전시회, 연구보고서 등의 연구 성과를 외부에 널리 알려줌으로써 실내디자인계 전반에 긍정적인 효과를 전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협약식을 체결한 에이앤뉴스그룹 안정원 대표이사 겸 발행인은 “국내 대표적인 실내디자인학술단체로서 한국실내디자인학회가 가지는 오랜 학술적‧교육적 연륜과 건축‧디자인‧건설‧문화예술종합미디어언론사로서 에이앤뉴스가 함유한 강점이 실내디자인 문화 발전을 위한 긍정적인 시너지로 작용할 것이다”며, “한국실내디자인학회가 펼치는 학술회의, 심포지엄, 세미나를 비롯해 다양한 국제적인 정보 교류 활동을 사회에 널리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한혜련 회장(가운데에서 오른쪽)과 에이앤뉴스그룹의 안정원 대표이사(가운데에서 왼쪽),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정현원 부회장(맨 오른쪽), 데일리에이앤뉴스 김용삼 편집국장(맨 왼쪽)이다.

 

학회 중심 활동에 기업회원과 젊은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등용하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젊은 학회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힘주어 말하는 한혜련 회장의 말처럼, 한국실내디자인학회는 실내디자인 학문적 연구와 교육적 실천에 선도하고 있는 대표적인 실내디자인학술단체로 현재 5천여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학회는 지난 2002년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에 등재된 바 있으며, 공간디자인, 건축과 예술 전반적인 분야의 학문적 발전과 사회 구현을 위해 다양한 학술대회, 강연회, 전시회, 학술답사 등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제16대 한국실내디자인학회를 이끌고 있는 회장단은 한혜련 회장(한성대학교 교수)을 중심으로 부회장에 김미정 한양대학교 교수, 이주형 한성대학교 교수, 이소영 중앙대학교 교수, 윤동식 홍익대학교 교수, 정현원 김포대학교 교수, 감사에는 박영호·조성오 교수와 40여명의 이사진이 2년간 학회 제반 활동을 이끌고 가고 있다. 한국실내디자인학회가 주관해 2000년 창립한 아시아실내디자인학회연맹(AIDIA)을 통해 한국, 중국, 일본,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아시아 국가의 학회가 공동으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ANN

 

 

한혜련 (사)한국실내디자인학회 회장(한성대학교 교수)

안정원 에이앤뉴스그룹 대표이사 겸 발행인(한양대학교 겸임교수)

정현원 (사)한국실내디자인학회 부회장(김포대학교 교수)

진행_데일리에이앤뉴스 김용삼·남승록 기자, KIID 김은지 간사

자료_ KIID, AN NEWS(사진 ANN S.R NAM) 

안정원‧김용삼‧남승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