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서울 청담동 루이 비통 메종에 마련한 첫 팝업 카페 루이 비통 카페(Louis Vuitton Cafe)

미식 문화와의 연결고리가 더욱 깊어지는 중요한 계기

등록일 2022년03월24일 15시2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청담동 루이 비통 메종에 마련한 첫 팝업 카페 루이 비통 카페(Louis Vuitton Cafe)

미식 문화와의 연결고리가 더욱 깊어지는 중요한 계기

 

현대 건축의 거장 프랭크 게리가 설계한 루이 비통 메종 서울 전경, 2019년 10월 오픈

 

 

루이 비통이 오는 5월,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루이 비통 메종 서울 4층에 ‘루이 비통 카페(Louis Vuitton Cafe)’를 오픈한다.

한시적으로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루이 비통 카페는 루이 비통 메종 서울 4층에 선보여온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된 공간이다. 이 공간은 미식 문화와의 연결고리가 더욱 깊어지는 중요한 계기가 된다. 루이 비통 카페의 메뉴를 총괄하는 한국계 프랑스인 유명 셰프 피에르 상 보이에(Pierre Sang Boyer)가 맡는다.

 

루이 비통 카페 총괄 셰프 피에르 상 보이에(Pierre Sang Boyer)는 현재 프랑스 파리에 본인의 이름을 내건 5곳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루이 비통 메종 서울은 세계적인 건축가 프랭크 게리(Frank Gehry)가 한국의 역사가 담긴 18세기 건축물인 수원화성 및 흰 도포자락을 너울거려 학의 모습을 형상화한 전통 동래학춤의 우아한 움직임에서 받은 영감을 담아낸 건축물이다. 4층에는 에스파스 루이 비통 서울(Espace Louis Vuitton Seoul) 전시 공간이 개관해 루이 비통 재단 미술관 소장품 중 알베르토 자코메티(Alberto Giacometti), 게르하르트 리히터(Gerhard Richter), 앤디 워홀(Andy Warhol) 등 세계적인 거장들의 전시를 무료로 선보인다. ANN

 

자료_ 루이 비통

 

안정원‧김용삼‧손세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