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에너지에 대한 창의적인 이해와 다층적인 시각을 얻을 수 있는 미디어아트 전시회

화성ICT생활문화센터에서 미디어아트 전시회 개최

등록일 2024년03월27일 11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에너지에 대한 창의적인 이해와 다층적인 시각을 얻을 수 있는 미디어아트 전시회

화성ICT생활문화센터에서 미디어아트 전시회 개최, 추상적이고 과학적인 키워드인 '에너지'를 예술적·인문학적 감성으로 표현된 작품을 감상, 신비로운 시공간에 온 듯한 환상적인 체험 제공

 

▲화성ICT생활문화센터 R5 전시동 미디어아트 전시 출처: 브이런치(VRUNCH)

 

 

실감콘텐츠 전문 기업 브이런치에서  오는 4월 28일까지 미디어아트 전시《에너지 플럭스 ENERGY FLUX : 무한한 형태의 흐름》를 화성ICT생활문화센터 R5 전시동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는  에너지에서 영감을 받은 상상력을 바탕으로 제작된 총 3점의 미디어아트 작품이 공개된다.  

 

전시의 모티브가 된 '에너지 플럭스(ENERGY FLUX)'는 에너지의 '이동'이나 '흐름'을 의미한다. 작품은 에너지가 고정된 형태가 아닌 유체의 흐름이라는 가정으로부터 출발하여 '작은 에너지에서 비롯된 무한한 가능성'을 주제로 하여 미약한 씨앗처럼 보이는 에너지의 근원 조각들이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는 과정을 담아내고 있다.

 

창조적인 변화의 시작을 알리며 탄생과 소멸을 반복하는 에너지의 순환 과정을 표현한 작품 △, 유연하게 흐르는 에너지의 다양한 형태를 연출한 작품 △, 추상적인 형태의 에너지가 인간의 움직임을 통해 발현된 작품 △까지 본 전시는 에너지를 주축으로 한 다양한 화두를 던지며 이를 화려한 색감과 실험적인 비주얼로 연출하여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공간 전체가 작품이 될 수 있는 거대한 이머시브 룸을 구축하여 전에 없던 시공간에 압도당하는 몰입감 넘치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브이런치 이윤우 대표는 "이번 전시를 통해 화성 시민들에게 이색적인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다" 며 "브이런치가 제작하는 아트앤테크(ART&TECH) 기반의 몰입형 미디어아트 작품을 통해 단순히 눈으로만 관람하는 전시를 넘어 온몸으로 체험하는 특별한 전시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NN

 

▲화성ICT생활문화센터 R5 전시동 미디어아트 전시 출처: 브이런치(VRUNCH)


 

▲화성ICT생활문화센터 R5 전시동 미디어아트 전시 출처: 브이런치(VRUNCH)

 

안정원·김용삼·손세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