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5월 11일~5월 12일,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인 콘서트 개최

영화 러닝 타임 그대로 즐기며 음악은 라이브로 감상하는 새로운 형태의 클래식 콘서트

등록일 2024년04월05일 15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5월 11일~5월 12일,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인 콘서트 개최

영화 러닝 타임 그대로 즐기며 음악은 라이브로 감상하는 새로운 형태의 클래식 콘서트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인 콘서트’ 모습 (사진=세종문화회관)

 

세종문화회관은 오는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대극장에서 ‘해리 포터 필름 콘서트’의 다섯 번째 시리즈인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인 콘서트’를 선보인다. 영화 전편 상영과 오케스트라 라이브 연주가 함께 하는 ‘해리 포터 필름 콘서트 시리즈’는 2019년 국내에 처음 선보인 이후 필름 콘서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세종문화회관 대표 기획공연으로 자리 잡았다. 앞선 네 편의 시리즈를 통해 완벽한 연주를 들려준 마에스트로 시흥 영(Shih-Hung Young)이 이번 공연에서도 지휘를 맡는다. 국내 정상급 오케스트라인 성남시립교향악단(Seongnam Philharmonic Orchestra)이 새로이 합류하여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의 마법 같은 음악을 라이브로 들려준다. 이번 공연의 음악은 영화감독인 데이비드 예이츠(David Yates)의 오랜 영화 동지이자 영국 유명 작곡가 겸 기타리스트인 니콜라스 후퍼(Nicholas Hooper)가 맡았다. 실험적인 기법과 독특한 악기를 사용하여 작곡한 새로운 해리 포터 메인 테마 등을 세종문화회관의 웅장한 무대에서 오케스트라 연주로 만날 수 있다.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인 콘서트’ 포토존 모습 (사진=세종문화회관)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인 콘서트’에서는 어둠의 마법사 볼드모트가 돌아왔음에도 진실을 감추기에만 급급한 마법부, 이와 다르게 다가올 위험을 인지하고 스스로 힘을 갖추기 위한 비밀 훈련을 시작하는 해리, 론, 헤르미온느의 여정이 펼쳐진다.

이번 콘서트는 보다 입체적이고 환상적인 공연 예술 경험을 위해 공연장 로비를 활용한 매력적인 포토존, MD상품, F&B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영화관에서 한정되었던 해리 포터 시리즈의 재미를 오케스트라의 라이브연주로 확정하는 것 뿐 아니라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로 재생산했다.

이번 공연을 준비한 세종문화회관 안호상 사장은 “세종문화회관이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진행된 ‘해리 포터 인 콘서트’ 시리즈 예매관객 중 표본 약 3,000건을 분석한 결과 예매자의 83%가 30대 이하로 나타났다”며 “젊은 관객들이 비교적 친숙한 영화 음악을 통해 오케스트라를 경험하고 타 클래식 장르 공연 관람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엄마 아빠를 따라 공연장을 처음 발걸음 할 아이들이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ANN

 

 

 

 

 

 

 

 

 

 

 

 

자료_세종문화회관

저작권자 © ANN 에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데일리 에이앤뉴스 (http://www.annews.co.kr)

이준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